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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Chap01. 게임 개발과 유니티를 알아보자 본문
1-1. 게임 개발의 시작은 지식과 아이디어
게임의 4가지 요소 : 규칙, 적과 장애물, 간섭과 변화, 보상
EX) "넘을 수 없을 것 같은 큰 함정"
규칙 : 함정을 넘는 것
적과 장애물 : 함정
간섭과 변화 : 함정을 넘기 위한 플레이어의 간섭과 그로 인한 변화
보상 : 게임 클리어
1-2.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것 생각해보기
Graphic : 이미지
Program : C# 사용
Sound : 음악, 효과음
1-3. 유니티의 기초
Game Engine : 게임을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
Unity 특징
멀티 플랫폼 : 다양한 환경(스마트폰, 콘솔 기기 등)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
에셋 스토어 : 그래픽, 소스 코드, 사운드 등의 다양한 소재의 온라인 스토어
풍부한 정보 : 게임 엔진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개발 환경
1-4. 유니티 설치하기
Unity Hub : 여러 버전의 유니티를 동시에 설치하여 쓸 수 있고 제작 중인 게임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
상당히 무거워서 설치하는데 애를 좀 먹었다
1-5.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의 구성 살펴보기
Scene : 하나의 화면, 화면 저장 단위
Game Object :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것 //배경, 이미지, 문자, 캐릭터 등
Component : 게임 오브젝트를 여러 가지 용도로 변화시키고자 부여하는 데이터
Asset : 이미지나 사운드 등 게임을 만들기 위한 자원
"Asset(자원)인 이미지나 사운드 등에 Component(프로그램)을 더하여 원하는 Game Object 생성"
*교재 :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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