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oni
[Unity] 3차 Study : SwitchAction Script 본문
[SwitchAction]
변수 선언부
public GameObject targetMoveBlock; //스위치와 연결할 오브젝트 받을 변수
public Sprite imageOn; //스위치 켜진 이미지
public Sprite imageOff; //스위치 꺼진 이미지
public bool on = false; //스위치 온오프 여부
Start()
void Start()
{
if(on) //스위치 On | Off 상태에 따라 이미지 변환
{
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imageOn;
}
else
{
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imageOff;
}
}
OnTriggerEnter2D(Collider2D col)
void OnTriggerEnter2D(Collider2D col)
{
if(col.gameObject.tag == "Player") //접촉 대상이 Player이면 아래 기능 실행
{
if (on) //스위치 on
{
on = false; //스위치 off
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imageOff; //이미지 변환
MovingBlock movBlock = targetMoveBlock.GetComponent<MovingBlock>();
//연결된 블록 오브젝트의 MovingBlock Script를 가져옴
movBlock.Stop(); //Stop()함수 실행 : isCanMove = false;
}
else
{
on = true; //스위치 on, 이미지 변환
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prite = imageOn;
MovingBlock movBlock = targetMoveBlock.GetComponent<MovingBlock>();
movBlock.Move(); //Move()함수 실행 : isCanMove = true;
}
}
}
*교재 :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Chap06. 게임에 화면과 기능 추가하기 / Chap07. 게임에 장치 추가하기 (1) | 2024.03.12 |
---|---|
[Unity] 3차 Study : 장애물 & 아이템 Script (0) | 2024.03.12 |
[Unity] 3차 Study : MovingBlock Script (0) | 2024.03.12 |
[Unity] 3차 Study : GimmickBlock Script (0) | 2024.03.11 |
[Unity] 3차 Study : PalyerController Script (0) | 2024.03.11 |